All About Online & Mobile Media,Advertisement and Platform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SNS, 네트워크 등모든 유형의 인터넷 광고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메이블은 미디어렙으로서의 디스플레이, 검색 광고 대행과 함께 뉴미디어 광고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종합포털, 언론미디어, 모바일, 네트워크, 동영상 등 모든 PC 매체와 모바일 매체를 커버합니다.
메이블은 디스플레이와 검색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광고 캠페인 제안과 집행, 효과측정, 성과보고에 이르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와 광고 유형에 관계없이 대행사가 더 넓은 시야에서 편리하게 인터넷 광고 캠페인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장 큰 조직인 미디어렙 본부를 통해 디스플레이와 동영상, SNS, 네트워크 광고를 아우른 전체 캠페인이 기획되며,
개별 캠페인에 대한 시나리오 기획과 타겟 세팅, 그리고 성과 리포팅 및 최적화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Google, Facebook, Kakao, 네트워크 상품은 각각의 전담팀을 통해 전문적인 운영을 지원합니다.
메이블 서비스개요
Advertiser
Consumer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단말의 등장으로 이용자는 365일 연중무휴로 인터넷에 Log-in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네트워크와 센서 기능 (WiFi, GPS, NFC, 푸시노티 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곧 광고주-미디어-이용자 간의 보다 더 상시적이고 인터랙티브한 소통이 가능해졌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SNS 광고인듯 네트워크 광고인듯 모바일 광고인 듯한 통합적인 광고, 모바일-TV-PC 이용자 동선을 커버하는 광고의 등장은 이미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메이블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함으로써 우리의 고객사들에게 선진적인 광고 서비스를 앞장서서 제공해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이미지 중심이었던 배너 광고가 멀티미디어화 되어가는 본격적인 시발점이기도 했지만, 커뮤니티 서비스에 광고를 이식한다는 것 자체가 미디어 플래너들에게는 매체기획에 대한 새로운 발상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이 조직은 전통적인 디스플레이 광고에 익숙해져 있던 미디어 플래너들을 교육하고, 다양한 광고주 및 대행사와 직접 컨택하여 계정과 캠페인을 설계했으며, 그 성과를 토대로 성공사례를 전파함으로써 운영 노하우를 고도화해 나갔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회사는 구글의 전략파트너로서 2016년에도 유튜브 캠페인에서 업계최상위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메이블의 동영상 광고 대행 네트워크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포털 동영상 서비스, 모바일 동영상 앱, IPTV, 그리고 지상파 방송사의 온라인 송출 광고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광고주의 '메세지'가 동영상 서비스 속에서 자연스러운 '스토리'로 녹아들 수 있도록 매체-유저-콘텐츠까지 포괄하는 정밀한 타겟팅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2010년대에 본격화 한 소셜네트워크 광고 플랫폼은 이 효과 측정에 상당한 변수를 내포합니다. 광고의 전파 경로가 메인 인벤토리 점유와 광고노출 빈도가 아닌, 나와 주변 사람들의 관심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 캠페인 시나리오와 소재기획에 따라 무궁무진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광고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메이블의 페이스북 및 카카오 광고 전담팀은 단순히 "인벤토리 제안~리포팅"의 업무 서포트에 그치지 않고, 해당 캠페인의 오너(owner)가 되어 적극적인 캠페인 운영을 지원합니다. 캠페인 시나리오 기획부터 광고효과 지표에 기반한 최적화 작업을 캠페인 전체기간에 걸쳐 지원함으로써, 광고주는 자사의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광고의 등장으로 여러 매체를 하나의 패키지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각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광고를 인터넷 활동 동선에 따라 노출해줌으로써 높은 광고 성과 또한 보여주었기에, 광고주들이 성과형 광고에 대해 점차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점차 많은 매체가 포함되는 네트워크들, 각자 다른 이용자 트레킹과 타겟팅 기술들, 그리고 그에 따른 광고 최적화 이슈에 이르기까지...메이블은 광고주와 대행사에서 고민하시는 이 모든 고민들을 해결해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 고객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메이블은 60여명의 전문인력을 통해 국내 모든 웹/모바일 미디어에 발송되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안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다음-네이트 등 3대 포털은 물론, 국내의 대표적인 언론 미디어와 부동산-금융-뷰티 등 버티컬 분야의 유력 매체들을 꾸준히 발굴하여 네트워크를 확장 중입니다.
미디어렙 업계에 5년 이상 몸담은 Specialist들로 구성된 우리 회사의 실무진들은, 수많은 미디어들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대안을 선별해 드립니다. 우리는 폭넓은 미디어 상품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꾸준한 캠페인 성과지표 관리를 통해 가장 효율적인 미디어 플랜을 제공합니다. 정기/수시 성과를 보고함은 물론,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캠페인을 최적화 하는 능력 또한 우리의 자산입니다.
애드스크린(AdScreen)은 2015년 CPC(Click Per Cost) 기반의 광고 구매 플랫폼 DSP로 시작하여, 2016년부터는 비보상형 앱 다운로드에 최적화된 '애드스크린 1.0'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모바일 게임과 커머스 광고주의 앱 마케팅을 지원해왔습니다.
2018년 개별 유저 단위의 시간 별 성과 추적을 기반으로 허위 트래픽 방지를 강화한 '애드스크린 2.0'을 출시했고, 2019년 9월 업그레이드된 '애드스크린 3.0'은 국내 NCPI(Non-incentive Cost Per Install) 광고 플랫폼 최초로 웹·앱 연동 분석 기능을 구현하여 다양한 웹 채널을 활용한 효과적인 앱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도화되는 광고사기(Fraud)에 대응하기 위한 자동화 점검 시스템을 도입하여 애드스크린에서 진행하는 모든 캠페인의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유저 데이터를 모니터링하여 24시간 밀착 방어 관리가 가능합니다.
애드스크린은 국내외 어필레이트 트래픽을 통합 관리하고, 모바일 앱 광고주의 KPI에 적합한 트래픽 믹스를 설계하는 앱 퍼포먼스에 특화된 트래픽 최적화 플랫폼입니다. 클릭에서 인스톨, 다양한 인앱 이벤트까지 앱 유저의 행동 분석에 기반한 최적의 지면 선별까지, 애드스크린을 통해 최적의 앱 마케팅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